태양을 피하면 나도 동안

태양을 피하는 방법, 동안 가지기

중년이 지나면서 부터 동안 유지하는 사람들이 부러워지고 어떻하면 나도 젊어보일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되어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이제 인생은 60이 아니라 100세부터라고 해도 될만큼 수명이 늘어 났는데요.
젊은 옷차림을 하고 머리에도 힘을 주어 젊음을 잡으려고 애를쓰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해요.
햇볕을 덜 쬐는 것만으로도 젊어 보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해요. 한번 알아볼까요?

동안

젊어보이는것은?하나의 경쟁력이에요.
나이보다 젊어보이면 활력있어보이고 일을 하거나 대인관계에서도 플러스 요인이될 수 있어요.

미국 메사추세츠종합병원 연구팀은 햇볕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나이보다 최대 20년까지 젊어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는데요.

최대 20년이라니? 정말 대단한데요.

동안 비법으로 물을 많이 마시거나 숙면을 취하는 방법등이 있는데요.
햇볕을 피하는 것이 다른 동안비법보다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햇볕을 덜 쬐고 자외선차단제를 잘 바르면 노화가 느리게 진행된다고 해요.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노화가 오게 되는데 햇볕을 피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서 햇볕에 노출을 줄이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네요.

연구팀에 의하면?햇볕에 노출이 많으면 피부암과 연관이 있는 CDKN2A 유전자의 활동이 더 활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요.
그래서 원래 나이보다 늙어 보인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에요.

피부 건강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관리를 통해 얼마든지 바뀔 수 있어요.
자외선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젊게 보일 수 있어요.
물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숙면도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흡연은 피부건강에 최대의 적이라는것은 두말할 필요 없구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면 누구나 동안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