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인터넷 가입 알고하면 혜택가득

초고속 인터넷 가입 혜택

요즘 집에서 초고속 인터넷 사용 안하는 집 없죠?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등 인터넷 가입업체들의 고객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입센터에서 여러가지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유혹하는 곳들이 아주 많은데요.
현금도 주는곳 까지 있을 정도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 희망 고객에게 아주 좋은 혜택으로 가입을 유치하려고 하다보니까 문제도 많이 발생 하고 있어요.
인터넷, 070인터넷전화, ip인터넷TV, 인터넷휴대폰결합상품 등의 통신, 인터넷 가입 상품을 선택하면, 현금지원, 요금추가할인 및 면제와 같은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고가의 사은품증정을 약속하는 곳이 많은데요.
가입시에 주의해야 할점에 대해서 알아 볼까해요.

초고속 인터넷

통신재테크란 말이 나올 정도로 인터넷을 신규로 신청하거나 타업체로 갈아 타면 초고속 인터넷 신규 설치 가입자들에게 현금보조금을 바로 송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까지 있다고 하는데 사은품에 혹해서 무작정 가입신청을 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해야겠죠?

가입혜택 꼼꼼하게 비교하기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시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수많은 업체가 검색이 되어지는 데요.
이곳에서 하나하나 따져 보면서 비교하면 같은 통신사의 서비스에 가입하더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무조건 높은 금액의 현금사은품을 내세워서 가입을 유치하고 가입하고 나면 모른 체하거나 처음 약속했던 사은품보다 저렴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요.
약속된 현금과 사은품 지급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지급하지 않고 잠적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어 조심해야해요.
이런 먹튀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가입을 원하는 업체의 해당 사이트에 먼저 들어가 실제 가입 후기가 있는지 찾아보고 업체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정상적인 회사인지 확인해야해요.
회사명을 검색하여 관련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신규가입일 경우에는 위의 사항을 꼼꼼히 따지면 되구요. 기존 가입 고객들의 경우에는 보통 가입시에 약정을 걸어 얼마간의 의무사용기간이 있는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을 해지하거나 타업체로 옮기려고 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약정기간이 3년이라면 1년이 되는 시점이 위약금이 제일 적게 나오는 시기라고 해요.
오래쓰면 위약금이 줄어들지 않냐구요?
약정기간이라는 것이 약정기간동안 사용을 하면 매달 할인을 해주는것인데요.
1년 이후부터는 할인혜택을 더 받기 때문에 할인받은 혜택만큼 위약금이 더 늘어 나는거에요.
그래서 약정을 깨고 해지하려고 하면 그동안 받은 할인금액을 물어내야하는 시스템이라서 오래 쓸수록 불리해요.
그러니 인터넷 회사를 옮기고 싶은데 약정기간이 남아 있다면 일년이 지나는 시점에 옮기기를 권장해요.
그리고 가입시 받은 사은품의 경우 일년이 지나면 반납할 필요가 없어지기에 제일 좋은 시기에요.
대부분 가입사은품에 가입하고 일년안에 해지하면 사은품을 반환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요.
그러니 사은품도 그렇고 위약금도 그렇고 1년이 지난후에 해지,변경하는것이 제일 좋아요!!!

약정기간 체크하기

그리고 또 하나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는데도 그냥 모르고 인터넷을 처음 계약한 조건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해지를 신청하면 해지방어팀에서 기존의 조건보다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며 연장을 해주는 경우도 많으니까 알아두면 좋은 팁이에요.
그리고 가끔 인터넷 회사에서 전화가 와서 좋은 서비스가 있다고 가입을 권유하면서 무심결에 계약 연장에 동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홍보배너링크
어차피 인터넷 가입은 해야하고 이왕이면 현금사은품, 결합할인, 가입비와 설치비 면제, 모뎀료 면제, 셋탑박스 할인, 세트 추가 할인 등 많은 혜택을 받고 가입하면 좋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