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사이신 많이 먹으면 암걸린다

캡사이신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매운게 땡기죠?
얼큰한 국물이나 심하게 매운 낙지볶음 같은거를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으면 개운하고 스트레스도 날아가고 좋아요.
그래서 매운맛을 찾아 맛집을 다니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매운맛집의 비결중에 캡사이신을 이용하는 곳도 있어요. 캡사이신은 고추의 매운 맛을 내주는 것인데요.
그동안 캡사이신은 비만을 예방하고 항암 효과도 있어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캡사이신

그런데 이걸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암을 일으키는 결과가 나온다는 사실이 처음으로 밝혀졌다고해요. 암을 유발할 수 있다니 겁이 덜컥 나는데요. 왜그런지 한번 알아 볼께요.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좀처럼 헤어나오기 힘든 매운 맛의 유혹에 빠져 개운하고 얼큰한 중독성 때문에 매운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아요.
매운 음식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아주 많이 들어가는 음식을 경쟁적으로 판매하는곳이 늘어 나고 있어요.
매운 음식 맛집이라고 블로그에 소개라도 되면 일부러라도 찾아가서 먹는 사람도 많구요.
하지만 이 캡사이신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는 사실이 새로 밝혀졌다고해요.
캡사이신이 직접 암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암세포를 죽이는 인체 내의 자연살해세포의 힘을 못쓰게 할 수도 있다고하네요.
혈액 암과 싸우는 면역세포에는 더 명확해져, 고농도 캡사이신에서는 기능을 거의 못한다고 해요.
캡사이신을 많이 섭취하면 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을 직접적으로 억제를 해서 자연살해세포의 암 살해 활성을 저해함으로써 암의 발생을 촉진할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연구 결과 인데요.
매운맛을 위해 너무 캡사이신을 많이 섭취하면 안되겠어요.
그러나 약간 매콤한 맛을 내는 수준의 캡사이신은 오히려 몸에 좋은 순기능이 더 많다며 적절한 양의 섭취를 하는것은 좋다고 해요.
과유불급이라고 머든 과하게 먹으면 안좋은것 같아요. 캡사이신도 적당양을 섭취하면 몸에 좋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암에 걸릴 확률이 올라간다니 조심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