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무엇이 좋은지 알아보자

사이버대학교

여러가지 사정으로인해 배움의 길을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위한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방송통신대학교,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등 뒤 늦게 대학교육을 받으려는 분들을 위한 제도가 있어요.
그중에서 사이버대학교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해요.
사이버대학과 학점은행제의 공통점은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시간, 공간제약없이 온라인강의로 컴퓨터만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직장인이라던지 주부등에게 아주 편리한데요.

사이버대학교

그럼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사이버대학은 대학에서 진행하는 수업으로 졸업 시, 이수하신 대학총장 명의로 학위취득이 가능하구요.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시, 교육부장관 명의로 학위취득이 가능해요.

많은 분들이 사이버대학은 대학총장의 명의로 졸업장이 발급되기 때문에 더 유리하고 좋은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둘 사이에 차이는 존재해요.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고 비교하는것은 무의미 할 듯 하구요.

사이버대학으로 학위를 취득할 경우, 4년을 모두 다니거나 편입을 할 경우, 2년 이상을 다녀야 졸업을 할 수 있는데 반해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할 경우, 보통 2년~2년 6개월의 기간이면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보유한 학점이 있다면 더 빨리 졸업도 가능해요.
이렇듯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학위를 취득하면 되겠죠?
장학금제도도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 국가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http://gganuslab.com/academic-credit-bank-system/

시간이 모자라고 등록금이 비싸서 대학교육을 포기해야만 했다면 이제는 사이버대학교를 이용해서 학위를 취득하면 되겠네요.
사이버 대학을 졸업하고 석사,박사과정으로 진학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하니까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