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법

발냄새 제거

세상에서 가장 곤혹스러운것이 발냄새
발에 땀이 많이나는 사람들은 땀이 많이 나면 자연스럽게 발냄새도 더 많이 나게 되는데요.
어디 식당이라도 갔는데 테이블이 아닌 신발을 벗고 밥을 먹어야 한다면 정말 곤욕스럽죠.
나혼자라면 상관없겠지만 여러사람이 같이 밥을 먹는 자리에서 신발을 벗으면 스믈스믈 올라오는 청국장 냄새보다 더 지독한 발냄새!!!

발냄새

정말 남보기 부끄러워 밥도 먹기 힘들어요.
그렇다고 밥을 안먹을수도 없고 테이블 있는 식당만 찾아 다니는것도 고역이고 참 힘들죠?
발냄새가 안나면 정말 좋을텐데…

내발은 왜이리 냄새가 나는걸까? 발냄새 없애는 방법 없나?
고민 많이 되시죠?
그래서 오늘은 발냄새 예방법과 제거법에 대해 알아 볼까해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발을 포함해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는 경우, 특히 땀에 젖은 발은 지독한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피부나 신발에 살고 있는 세균은 땀을 먹고 사는데 악취를 풍기는 산성의 부산물을 만들어 내요.
습한 환경에 잘 자라는박테리아가 죽은 세포를 먹고 번식해서 냄새를 유발 시키는거에요.
습기만 잘 잡아도 발냄새를 줄일 수 있어요.

발냄새를 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께요.

소금은 피부에서 습기를 빼내 피부에 사는 세균의 양을 줄여준다고 해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탄 뒤 발을 20분 동안 담그는 것을 2주 동안 매일 하면 발 냄새를 잡을 수 있다고 해요.

소금물 말고도 당근 2~3개 정도를 물에 끓인 후 그 물로 발 마사지를 하면 발냄새가 없어진다고 해요.
당근 속에는 항균성분이 들어 있어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준다고 하네요.

세균에 적대적인 환경을 만들려면 발을 식초에 씻으면 좋아요.
대야에 물을 넣고 식초를 탄 뒤 1주일 동안 매일 30분씩 발을 담그면 발냄새를 제거해 준다고 해요.

발냄새

홍차 속에 있는 산은 땀구멍을 닫아 흘리는 땀의 양을 줄이며 자연 항생제로 발에 있는 세균을 퇴치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홍차 티백 2개를 적당량의 물에 넣고 15분 끊인 뒤 찬물을 타서 발을 30분 정도 담그면 된다고해요.

나일론 같은 물질은 발 주위에 습기를 배출하지 못해요.
하지만 면직물은 발이 숨을 쉴 수 있게 해요.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라면 면으로 만든 양말 한 켤레를 가지고 다니다가 중간에 한번 갈아 신어주는것도 발냄새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귀여운 발가락 양말을 사용해주시면 도움이 되요.
평소에 발가략 양말을 사용하면 발가락 사이사이에 난 땀을 발가락 양말이 흡수해 발냄새를 미리 차단하고 또한 무좀이 생길 수 있는 원인을 막아주기 때문에 발가략 앙말 사용을 하면 정말 좋아요.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 옥수수를 갈아서 만든 녹말가루 파우더만으로도 습기를 제거해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정도 넣어 주시고 잘 저어서 발을 담그고 마사지 해주면 발냄새 제거는 물론 묵은 각질도 제거해주는 일석이조의 방법이에요.

신발 속에 10원 짜리 동전 넣어두기도 좋아요.
구리성분인 10원짜리 동전에는 탈취효과에 탁월해서 신발 속 냄새를 잡아주는데 효과가 있어요.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이기도 해요.
신발에 신문지나 종이 등을 잘 구겨 넣으면 신발 속 습기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에 넣어두게 되면 냄새를 어느 정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렇듯 여러 방법이 있으니 여름철 발냄새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위의 방법들 중에서 골라서 한번 해보세요.
발냄새가 없으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자신감이 상승하니까요.
특히 외부에서 일하는 분들은 발냄새 때문에 위축되는 일이 많은데 발냄새를 잡아서 자신감을 업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