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폰 확인하고 구입하자

공짜폰 구매시 확인할것들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단통법 때문에 보조금을 많이 주지 않는데 공짜폰이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공짜폰 구입할때 확인하고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 볼까해요.
요즘 공짜폰이라고 선전하는 스마트폰들은 출시한지 15개월이 지난 모델들이에요.
단말기가 출시되고?15개월이 지나면 지원금 상한에서 제외되어서 지원금이 늘어나요.
그래서 요즘 늘어난 지원금 덕분에 공짜폰이라고 선전을 하는것인데요.

공짜폰

지난 2013년 9월 출시된 갤럭시 노트3의 지원금이 크게 상향되어서 요즘 없어서 못판다고 하는데요.
현재 갤럭시 노트3의 출고가는 88만원이라고해요.

요금제

최대지원금

KT

완전무한129 요금제 이용

88만원

SK텔레콤

전국민무한100 요금제

72만5000원

LG유플러스

LTE8무한대 기준

65만원

표에서 보면 KT는 사실상 공짜폰인데요.
무조건 공짜라는 말에 현혹되면 안돼요.
문제는 요금제인데요.
최대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거의 대부분 10만원 이상의 고가요금제에 가입을 해야지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결국 이말은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기존의 지원금 처럼 얼마받지 못하고 고가요금제일때만 공짜라는 말인거죠.
말이 공짜 단말기이지 결국은 15개월전 구형 모델을 매달 10만원 가까운 요금제로 사는셈이에요.
물론 15개월전 구형 모델이라고 해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공짜라는 말에 혹해서 무작정 구매한다면 호갱이 되는거죠.
평소 내가 사용하는 통화, 데이터를 분석해서 거기에 맞는 요금제로 가급적이면 통신비 지출을 줄여야 하는데 4만원정도의 요금제로도 충분한데 공짜폰을 가지려고 10만원대 요금제를 가입하는것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인거죠.
공짜가 아니라 더 많은 돈을 내고 구형폰을 사용하는 호갱이 되지않으려면 요금제 조건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