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먹는법

노루궁뎅이버섯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는 여름에 잃어버린 식욕과 기력을 본격적으로 보충해야겠어요.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특히나 성인 100명중 7명이 앓고 있다는 당뇨병, 당뇨병 예방에 좋은것이 노루궁뎅이버섯 이라고 해요.

노루궁뎅이버섯

이름이 참 독특하죠? 노루궁뎅이라 노루 엉덩이털을 닮아서 노루궁뎅이 버섯이라고 불린다는데요.
이름도 재미있는 노루궁뎅이 버섯,중국에서는 원숭이 머리와 닮았다해서 후두고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버섯이 몸에 좋다는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영지버섯, 노루 궁뎅이 버섯, 버들송 버섯, 생송이 버섯, 꽃송이버섯등 종류도 다양하고 몸에도 좋은게 버섯인데요.

노루 궁뎅이 버섯의 효능과 먹는법

예전에는 자연에서만 얻을 수 있어서 귀한 버섯이었는데요. 요즘은 재배가 가능해져서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해요.
항암효과와 치매예방, 위장질환개선,고혈압및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노루궁뎅이버섯
· 구입요령 : 버섯 모양은 원숭이 머리와 비슷하며 구형인 것을 고르는것이 좋아요.
· 보관온도 : 1~5℃에서 보관하세요.
· 보관일 : 7일이내에 드세요.
· 보관법 :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고 습기가 없는곳에 보관하세요.
· 손질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요리하면 되어요.

노루궁뎅이 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위장질환 개선

노루궁뎅이 버섯에 함유된 올레아노릭산 성분은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에서 위벽이 허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내리는데 좋아요.
위벽을 싸고 있는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도 좋아 역류성 식도염, 위산과다, 위염, 위궤양등에 좋다고 하네요.

항암효과

노루궁뎅이 버섯은 베타글루칸을 상당수 함유하고 있어서 암환자 체내의 정성적인 세포의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암세포가 더욱 증식되는 것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고해요.

당뇨질환 개선

노루궁뎅이 버섯속의 다량 함유된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체내에서 효소와 상호 작용을 하면서 인슐린분비를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노루궁뎅이 버섯 먹는 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분말이나 즙 제품을 사서 먹는것도 좋은방법이지만, 직접 달여먹는 방법이 제일 좋겠죠?

달이는 방법은 찬 물 2,500cc에 노루궁뎅이 버섯 50g기준으로 센불로 팔팔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물의 양이 약 1,500cc가 될때까지 은근하게 끓여준다음 같은 방법으로 한 번 더 끓여 먼저 끓여놓았던 버섯 달인물과 섞어서 마시면 되어요.

그리고 노루궁뎅이 버섯을 끓일 때는 유리주전자를 이용해야 성분파괴가 없다고하네요.

노루궁뎅이버섯 먹는 방법에는 노루궁뎅이버섯을 분말가루 형태로 만들어 먹는법이 있는데요.
분말가루는 오랫동완 보관이 용이하고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섭취 할 수 있어 편리해요.
물에 타먹어도 좋고 집에서 여러 과일갈아먹을 때 같이 섞어 먹어도 되어요.

다음은 노루궁뎅이버섯을 환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먹기도 편해요.
노루궁뎅이버섯으로 환을 만들 때 다른 여러 몸에 좋은 약재를 첨가하여 만들면 더욱 좋아요.

노루궁뎅이버섯에는 여러 좋은 성분이 있는데 노루궁뎅이버섯을 건조시키면 비타민 D 성분이 더 많아져 좋다고해요. 햇볕이 잘 말리면 된다고 해요.

두뇌가 발달하는데 도움이 되고 면력력을 길러주기도 하고 함암효과와 성인병을 미리 예방 그리고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고 정말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리울정도로 몸에 좋은 노루궁뎅이 버섯으로 여름나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해 보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