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워치 스펙, 특징 알아보자

LG G워치

무성한 소문으로 나돌던 애플의 아이워치는 아직 실체가 발표되지 않았지만 아이워치 소문덕분인지 웨어러블 기기중에서 스마트 워치가 속속 발표 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LG G워치가?온·오프라인을 통해 27개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했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유통망을 통해서만 살 수 있다고 해요.
G워치는 구글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어요.
2014년 6월 26일에 공개된 G워치는?구글의 웨어러블 기기 운영체제인?안드로이드 웨어를 채용한 제품이에요.??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스마트기기(안드로이드4.3 젤리빈 이상)와도 호환이 가능해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는 국가는 한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아일랜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호주 ,인도 ,일본 이구요.?멕시코 ,러시아 ,싱가포르 ,뉴질랜드 등 15개 국가에서는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고 하네요.

지워치

스펙을 알아볼까요?

280×280 해상도의 1.65인치 디스플레이, 4GB 내장메모리, 퀄컴 스냅드래곤400 프로세서, 512MB RAM 등을 탑재했어요.
LG G워치의 배터리 용량은 400mAh로 최대 36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G워치의 크기는 ?37.9mm x 46.5mm x 10mm 크기에 61g의 무게라고 해요.
참고로 삼성 기어2의 크기가 가로·세로 크기가 58.4 × 36.9mm x 10mm로 무게는 68g이에요.G워치는 제조사와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4.3 버전 이상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연동이 되어요.?끈 연결부위를 표준화(22㎜)해 기존 시계끈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마음에 드는 시계끈으로 교체해서 사용해도 되겠네요.
가속도계, 나침반, 자이로 등의 9축 센서가 내장되어 있고,무선 연결을 위해 ?저전력 블루투스4.0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기 본체에 USB(포고핀), 충전 거치대에 마이크로 USB 등의 포트,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어요.

색상은?블랙 타이탄(Black Titan),?화이트 골드(White Gold)?두가지 네요.
스마트 워치를 꺼려하는 이유중 하나가 디자인 인데요. LG G워치 역시 사각형 디자인이라서 조금 아쉽기는 해요.
사실 시계는 패션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 예전에 사용하던 전자시계같은 디자인은 패션의 관점에서 볼때 조금 에러거든요.

G워치의 핵심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구글의 음성인식 개인비서 서비스인 ‘구글 나우’를 시계에 그대로 옮겨와서,?위치 정보 등을 바탕으로 이동 경로와 시간대별로 자주 이용하는 콘텐트 등을 분석해 사용자가 요구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준비해 보여준다고해요. 전화나 메시지·알림 정도만 보여줬던 기존 스마트시계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네요.
위치와 직장·집 등 주요정보를 파악하고 미리 알려주는 ‘위치기반서비스(LBS)’나 음성인식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돼 간단한 문자나 이메일도 음성으로 어렵지 않게 보낼 수 있다고 해요.
G워치의 화면은 항상 켜져 있어 별도의 터치 없이 시간을 언제나 확인 할 수 있구요.?먼지를 통과시키지 않고,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사용가능한 IP67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한다고 해요.
끝으로…
스마트 워치가 얼마나 발전을 하게 될지 기대도 되지만 지금처럼 단순한 전자제품의 이미지만을 고집한다면 인기를 얻지 못할지도 모르겠어요.
애플이 테그호이어의 핵심 인물으 영입해 아이워치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국내 업체에서도 기능만을 앞세우는 전략 보다는 디자인과 혁신에 중점을 두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