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품권 환불규정 거스름돈 돌려받자

모바일 상품권 환불규정 변경

온라인, 모바일 상품권 선물 받던지 아니면 가지고 있다가 잊어버리고 지내다 유효기간을 넘겨서 환불을 받지 못한적 있으신가요?
이제는 온라인,모바일,전자형 상품권도 기존의 종이 상품권과 같이 유효기간 경과 뒤에도 구매액의 90% 환불이 보장된다고해요.
아주 기분좋은 소식인데요.?어떻게 바뀌는지 알아 볼까요?

모바일 상품권

먼저 지류형태의 상품권을 제외한 모든 전자적 형태의 온라인·모바일·전자형 상품권을 구매후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해요.
다만 유효기간이 경과 했다면 구매액의 90% 환불이 보장된다고 하네요.
유효기간이 경과 후에도 소멸시효기간 5년 이내라면 구매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잊지말고 환불받아서 손해보는일 없도록 하세요.
상품권 소지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을때는 구매자가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하나 온라인과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만료 알림시스템도 도입되어서 상품권 발행자는 유효기간 도래 7일전 통지를 포함해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 만료를 통지해야 한다고해요.
상품권을 가지고 있다가 유효기간을 챙기지 않아 기간이 지나버리는 일이 줄어 들겠네요.

그리고 상품권을 가지고 상품을 구매할때 상품권 금액만큼의 제품이 없어서 거스름돈을 못 돌려 받거나 현금을 더 주고 다른 상품을 구매해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걱정안해도 되어요.
표준약관에 따르면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구요.
다만, 1만원에 못 미치는 금액의 상품권은 80%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돌려받는다고 하니 거스름돈 꼭 돌려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