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와 금연위젯 활용해서 금연하기

스마트폰 금연 보조앱 , 전자담배

2015년 들어 가장 큰 화제가 담뱃값인상 인데요.
2,700원하던 담배가 느닷없이 4,700원하니 주머니가 얇은 서민입장에서는 큰 부담이에요.
그래서 새해 결심으로 금연하기 목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어요.
저 역시 지난 해부터 전자담배로 금연을 하다가 중간에 전담이랑 담배를 번갈아 가면서 피워서 결국금연에 실패를 하고 올 1월1일부터 다시 금연에 도전을 시작했어요.

금연하기

금연위젯

스마트폰용 금연 앱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저는 금연위젯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금연을 하고 있어요.
아주 간단한 앱인데요. 안드로이드용 어플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금연위젯

설치하고 실행하면 우측에 보듯이 평소 피우던 담배의 갯수, 담배가격, 금연시작일을 적고 알림창에 등록하는지를 결정해서 저장을 터치만 하면 끝나요.
저장하면 바로 아래에 보이는 현재까지 금연 날짜와 절약금액이 나와요.

금연위젯

?
알림창에 설정을 해두면 알림창에서도 확인이 가능해요.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담배를 피고 싶어질때 금연일수와 절약한 금액을 보면 아까워서라도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위젯

위젯으로 등록이 가능해서 이렇게 설정해두면 스마트폰을 볼때마다 한번씩 금연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으니 아주 좋아요.

전자담배로 금연에 도전하기

하루 아침에 담배를 끊는다는게 너무 힘들다는것은 다들 아시죠?
금연 보조제의 도움을 받아서 금연을 하는 분들도 많아요.
저도 전자담배를 이용해서 금단현상을 줄이고 있는데요.


각 브랜드별로 디자인이나 색상을 다르지만 대부분 세가지 정도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어요.
전자담배를 처음 사용한다면 A/S가 가능한 브랜드 완제품으로 선택해서 구매하면 좋구요.
전자담배의 가격도 5만원에서 15만원 정도로 다양하니까 고장났을때를 대비해서 애프터서비스가 가능한곳으로 골라서 선택하세요.
전담안에 코일의 경우는 소모품이라서 갈아줘 가면서 사용을 해야해요.
물론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각 부품파트별로 구입해서 하나의 완성품으로 만들 수 있어요.
충전지,무화기등을 원하는 사양으로 선택해서 조립해서 사용하면 자기에게 딱 맞는 전자담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고장시에 수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어차피 조립해서 사용할 만큼의 사용자라면 부품교체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큰 단점은 아니에요.
전자담배를 사고나면 전자담배 안에 넣고 피울 액상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액상은 무니코틴 액상과 니코틴 액상으로 크게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요.
무니코틴 액상은 말그대로 액상에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지않아서 그냥 담배피는 느낌만 줄뿐 금연으로 인한?니코틴금단현상에는 도움이 안되지만 금연할때 입이 심심해서 담배를 찾는 경우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저 같은 경우는 액상을 직접 제조해서 피우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한꺼번에 많은 양의 액상을 제조해서 피우기때문에 담배보다 돈이 안드는 장점이 있어요.
액상제조법에 관해서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생략할께요.
전자담배는 초기 구매비용과 액상가격때문에 담배피는거랑 별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1년으로 따지면 담배를 피는것보다 경제적이에요.
2015년 새해에는 꼬옥 다들 금연에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