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잘하는법 무엇이 중헌디?

서울,인천,대전,부산,대구,수도권 포장이사

이제 곧? 봄이 옴을 알리느라 한낮의 기온이 조금씩 오르고 있어서 봄이 오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네요.
겨울이 가려고 하는지 한낮의 기온도 그렇데 낮지만은 않네요.
구정명절을 앞두고 고향다녀올 생각에 기쁜 마음도 연휴가 끝나고 나면 봄에 이사를 해야하는데요.
전세,월세 사는분들은 본격적으로 집 구하느라 몸과 마음이 타들어가고 내집을 가진 분들도 집을 넓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려하는데 이사할 생각만으로도 이미 몸과 마음은 KO되버리죠.
저역시 이사할때마다 기존집에서 이삿짐을 싸랴, 새로운 집은 이사 전 손봐야 할것도 많고 이것저것 체크해야 할것도 산더미이고 이사한번 하고나면 정말 몸살이 나는 경우가 많아서 이사라는 말만 들어도 부들부들 떨리기부터 해요.

이번 봄 이사를 앞두고 있는 분들, 벌써부터 고민하는 소리가 들리는듯 해요.
서울, 수도권, 수원, 대구, 울산, 부산, 대전등의 대도시들은 이미 전세이사 대란이라고해요.
그렇다고 지방역시 내집마련해서 하는 이사도 힘들어 졌어요.
특히 이사하는것도 대부분 시기가 몰려서 쉽지 않구요.
이사하는 방법부터 이사 후 처리해야하는 일들까지 어떻게 해야 쉽고 편하게 이사를 할 수 있을까요?
이사할때 주의해야 하는점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자구요.
포장이사

이사할때 주의할점

이사후에는 꼭 챙겨야하는 서류 절차를 잊어먹고 하지 않아서 생기는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해요.
이사후 먼저 전입신고는 당연히 해야하는것이니 잊어버릴 일은 잘 없겠지만 그래도 이사를 한 후 14일 이내에 새로운 거주지의 민원센터에 신고하는거 잊지마세요.
기간을 넘기면 과태료를 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채로 28일을 넘기면 전주소지로 되돌아가야 하는 비전입말소가 된다고하니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 간혹 기간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자동차 이적신고는 전입신고 때 자동차등록증과 도장을 지참하여 하면되구요.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는 경우 전출이나 퇴거 신고 시 학교에서 확인받아 전입신고 때 동사무소에서 취학통지서를 발부받아서 학교에 제출하면 간단하게 처리되구요.
요즘은 대부분 e-mail로 고지서나 우편물을 받아보지만 그래도 우편물 배달 이전 신청은 관할 우체국 민원실이나 배달계에 전화로 새주소를 알려주면 변경된 주소지로 배달된다고 하니 주소지를 변경해서 우편물을 빠짐없이 받아보세요.

말도많고 탈도많은 전세집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에는 전셋집으로 이사갈 때 보증금을 보호받기위해서는 전세등기 설정과 확정일자 확인을 꼬옥 하세요.
전세등기는 집주인이 등기권리증과 인감증명을 갖고 세입자와같이 사법서 사무실에서 해야하는데 집주인의 입장에서는 소득이 노출되는 것과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많고 등기비용도 비싼편이라서 잘안하려고 하죠.
이럴때는 세입자가 전입신고를 마친 후에 계약서를 가지고 등기소나 인가된 법률사무소에 가서 확정일자인을 받아두면 후일 집주인이 집을 저당 잡히거나 압류시 세입자가 우선적으로 보증금을 반환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니까 소중한 권리를 꼭 지키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사를 준비 해야하는일만 남았는데 이사를? 직접 하자니 너무 힘들어요.
옛날에야 친구들 불러 짐싸고 화물차 불러서 이사를 했지만 요즘 그렇게 하기는 거의 불가능이라 이사업체를 통해서 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졌어요.
그런데 이사업체도 너무나 많아서 업체를 고르는것도 일이에요.
그럼 어떤 업체를 골라야 할까요?

이사업체 선택 시 주의사항

-신뢰성 있는 업체(관허업체)인지 확인 해야해요.
이삿짐업체는 관허업체를 이용해야 해요, 이삿집의 훼손, 파손, 분실시에 피해보상을 제대로 받으려면 관허업체를 선정하는것이 제일 중요해요.
피해보상 이행보증보험(500만원이상)에 가입한 관허업체로 골라서 선택하세요.

-계약전 이사업체와 직접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으세요.
이사할때 작업환경이 다양하고, 이삿짐 물량에 따라 인원이나 시간에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이런것들이 이사비용을 결정짓게 되는것들이에요. 그런데 이사업체와 사전에 직접 상담을하지않고 유선으로 대충 이야기하고 견적을 받아서 이사를 하게되면 이사당일 추가비용 발생으로 싸움까지 하게되는 불미스러운 일을 만들어요.
좋은날 싸움으로 기분을 망친다면 최악이겠죠? 그래서 이사전에 방문견적을 통해 충분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처럼 무조건 저렴한 업체를 고르지는 마세요.
이사는 솔직히 사람을 부려서 하는 서비스에요.
싼 금액이러고 덥썩 계약했다가 싼게 비지떡이 되는경우도 생겨요.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곳에 해야하는것도 아니에요.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제값을 치르고 제대로 된 이사를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는거 그러니 꼼꼼히 상담을 해보고 업체를 선택하세요.

-계약할때는 반드시 서면으로 계약을 해야 해요.
계약시에는 반드시 구두나 전화계약이 아닌 관인 계약서를 사용한 서면계약을 해야하며 운반차량, 작업인원 및 에어컨 탈부착 등의 부대 서비스 내용을 명확히 기재해야 해요. 식대, 수고비 등의 미요구사항을 계약서에 명시해 이삿날 분쟁이 생기지 않게 해야해요.

-손해배상규정이 명확히 제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귀중품은 무조건 따로 챙겨서 가져가세요.

-이사중에 피해가 발생하면 즉시 현장에서 확인서를 받아야 해요.

이사한번 하는데 머이리 복잡하고 챙겨야할것들이 많은지 머리가 아파요.
그래서 요즘은 이런 복잡하고 머리아픈 일들을 대신 해주는 포장이사를 많이 하는데 그 이유가 몸이 편한것도 있지만 이사부터 정리, 그외 여러가지 일들을 한꺼번에 해주기때문이기도해요.

포장이사란?

요즘 포장이사는 발전을 해서 단순히 짐을 옮기는것만 하는게 아니라 이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부가적인 일들까지 다해준다고해요.
이사 후 집을 청소해주는 클리닝 서비스뿐 만 아니라 인테리어 서비스, 정수기 설치, 에어컨 설치, 인터넷 설치 등 모든 서비스를 전부 해준다고 하네요.

클리닝 서비스의 경우 이사 한 집의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이사하느라 생긴 각종 물품과 가전제품의 오염까지 분해 청소해주는 서비스 인데요.
이사가 끝나면 큰 방과 거실 그리고 현관 청소를 해주고 벽, 천장 먼지, 이물질 제거, 몰딩 부분 오염 제거와 유리창문 내부,? 마루 및 바닥 이물질 제거, 신발장, 장식장, 방충망, 출입문의 얼룩 오염제거, 문틀, 창문 틀, 유리, 방충망, 실내등, 스위치, 콘센트 등 오염 등을 제거해주는 서비스에요.
이사한 새집을 더욱 깨끗하게 해주는 서비스네요.

싱크대 및 하수구 냄새를 제거하여 주는 서비스도 있어요. 레인지, 빌트인, 주방가전, 후드, 세척청소를 제공하며 싱크대 먼지, 오염제거와 싱크대 내외부 청소(스팀살균), 싱크대 타일 먼지 및 오염 제거, 싱크대 하수구 배관 청소, 악취 차단 제품 설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해요.

화장실 및 비데 청소 서비스는? 욕실 타일 먼지 제거 및 오염 제거 작업과 천장, 벽, 바닥 찌든 때 및 먼지 제거 그리고 배수구 오염제거, 스텐레스 부분 스케닝 작업과 비데 완전 분해 청소, 고온 스팀 살균, 비데 이전 설치 까지도 해준다고 해요.

더불어 베란다청소와 세탁기 분해 청소까지도 가능하다고 해요.
방충망 먼지 오염 및 이물질 제거와 베란다 유리창 내부 부위별 도구 사용 유리 닦기, 베란다 타일, 다용도실, 빨래 건조대 청소작업과 샷시, 유리, 창틀, 벽, 천장, 타일 오염/먼지 제거와 세탁기 완전분해, 세척, 살균, 조립까지 정말 엄청난 일들이 포장이사에서 가능하네요.

업체선정 Tip

정말 세상 참 좋아진것 같아요.
옛날 같으면 이사하려면 이사 적어도 2주전부터는 짐싸고 이사하고도 몇일을 새집 짐정리 하느라 죽어나는데 요즘은 포장이사로 간단하게 다 해결한다니 정말이지 편리한 시대를 사는것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에 포장이사로 검색만 해도 진짜 어마어마한 업체가 나와요.
그중에서 한 업체를 선정하기란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포장이사, 용달이사,? 사정에 의해 장기 혹은 단기로 원하는 기간동안 안전한 보관이 가능한 보관서비스, 사무실 이사, 자녀의 유학이나 혹은 가족의 이민등의 경우에 이용하는 해외운송서비스에다가 위에 설명한 크리닝 서비스까지 믿음직하게 해주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마무리

이사하는 분들께 편하고 별다른 사고없이 이사를 하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