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사진 증명사진 사이즈 알아보기

증명사진 여권사진 사이즈

살다보면 원서, 혹은 자격증, 운전면허, 주민등록증 같은 곳에 사진을 사용할 일이 많이 생겨요.
흔히 증명사진이라고 말하는 사진들 인데요.
증명사진 사이즈가 어떻게 되는지 잘 알지 못해요.
그리고 각 각 다른 사이즈의 사진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고 반명함, 증명사진, 명함사진, 여권사진 이름도 제각각이에요.
헷갈리기 쉬운 증명사진의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두면 정작 필요할때 헷갈리는 일이 많이 줄거에요.

여권사진

예전에는 증명사진은 무조건 동내사진관에 가서 촬영을 했는데 요즘은 직접 찍어서 포토샵으로 보정해서 인터넷으로 출력을 하는 경우도 많아요.
포토샵으로 사진 사이즈를 편집할때 꼭 필요한 증명사진 사이즈 알아두세요.
우리가 흔히 말하시는 증명사진은 반명함사진이에요.
예전에는 증명사진이라고 해서 2.5cm x 3cm 사이즈의 사진을 많이 썼지만, 요즘은 반명함크기의 사진이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증명사진

반명함사진의 크기는 3x4cm 이구요. 이력서사진, 주민등록증사진, 운전면허증사진, 학생증, 자격증 등등 여러 곳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진사이즈에요.
요즘 흔히 증명사진이라고 하면 반명함 사진을 말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되어요.
예전에 말하던 증명사진은 이보다 작은 증명사진은 2,5cm x 3.5cm 로 반명함사진보다 0.5cm 사이즈가 작아요.

여권 사진

다음은 여권 사진인데요. 여권사진 사이즈는 3.5cm X 4.5cm 이에요. 일반 증명사진보다는 사이즈가 커요.
여권사진은 규정이 까다로운 사진이에요. 여권사진을 촬영할때 지켜야 하는 규정을 알아 볼께요.
얼굴이 사진의 3.2~3.6cm를 차지해야 해요.
사진안에서 얼굴의 크기가 커야 한다는 말이죠.
배경은 흰색이구요. 의상은 배경색과 분리되는 색상으로 입어야해요.
배경이 흰색이니 흰색 옷은 피해야해요.
뿔테 안경을 쓰신 분들은 안경 벗고 촬영을 하셔야 하구요.
다만 너무 크지 않은 안경은 착용하고 찍어도 되는 경우도 있어요.
여권사진은 귀와 눈썹이 보이는 정면사진으로 찍어야 해요.
측면사진은 안돼요.
머리는 깔끔하게 정리 하고, 머리카락이 긴 여성분들이라면 단정하게 묶고 찍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여권사진에서는 악세사리나 모자도 일제 착용이 불가해요.
귀걸이, 피어싱도 빼고 촬영해야 해요. 주의 하세요!!!

증명사진 사이즈
증명사진 ? ? 2.5cm x 3cm
반명함사진 ?3x4cm
여권사진 ? ? 3.5cm X 4.5cm

사진 사이즈를 잘 메모해 두었다가 필요한 경우에 요구하는 사진 사이즈대로 인화해서 사용하세요.
여권 사진 같은 경우는 규정이 까다로워서 직접 촬영하는것보다는 전문적인 사진관에서 촬영하는것을 추천해요.
간혹 여권사진 규정을 지키지 않아서 새로 찍어야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