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두피관리법

여름철 두피관리법

무더운 여름,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흘러내리고 아침에 머리를 감고 나왔는데 점심시간만 되어도 머리는 이미 땀으로 범벅이 되어 버리곤 하죠.
이런때일수록 두피를 건강하게하는 두피관리법 제대로 알고 해야 해요.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해지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으니까요.
아무리 멀끔하게 차려입어도 두피가 건강하지 못해 모발이 푸석거리고 냄새까지 난다면 최악이겠죠?

두피관리법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에도 노화가 일어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두피관리에 신경 쓰지 않으면 약한 모발과 푸석한 두피를 갖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한 두피를 가꿀 수 있는 두피관리법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두피 관리법

머리는 저녁에 감아요!!!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좋아요.
스타일링용 헤어스프레이나 왁스등의 잔여물, 하루종일 두피에 쌓인 노폐물, 먼지 등을 깨끗이 씻어내고 잠자리에 들어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어요.
샴푸 하기 전 빗질을 해준다면 모발에 붙은 노폐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꼭 머리의 물기를 다 제거하고 자야해요.
머리에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로 잠을 자면?곰팡이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두피에도 영양을 줘야해요!!!
두피 역시 피부와 마찬가지로 충분한 수분과 영양이 필요해요.
두피가 자주 가렵고 비듬이 많은 건성 두피라면 두피 전용 에센스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노폐물로 인한 염증들을 예방해 주니까요.
건성 두피는 샴푸를 매일 하기보다는 이틀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좋아요.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세요.반면 두피가 지성이라면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샴푸가 도움이 된다고해요.
세정력이 너무 강한 샴푸를 사용할 경우 두피와 모발 모두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헤어팩과 같이 수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두피 마사지하기!!!
빗질을 잘만해도 두피가 부드럽게 자극되고 모발이 당겨지면서 혈액순환이 활발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빗질로도 노폐물이 제거되고 모발이 가지런해져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그렇다고 너무 자극적인 빗질은 오히려 해가 되어요.
두피의 모세혈관과 세포가 과도하게 자극돼 탈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모가 부드러운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샴푸할때 손톱으로 하지말고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면서 하면 맛사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은 자신의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것이에요.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거기에 맞는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 효과가 있으니까요.
무작정 좋다는 헤어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진단을 먼저 받은 후 맞는 제품을 사용하길 바래요.

그리고 또 하나 가급적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두피에 안좋은 영향을 끼쳐요.
흔히 말하는 땜통(원형탈모)의 원인중 하나가 스트레스이기도 하니까요.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멋진 머릿결을 뽐내는 그날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