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손상되었을때 복구방법

SD카드 복구 방법

SD카드 복구 때문에 비싼 비용을 들여야 하나 고민하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가 소형 경량화 되면서 SD카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SD 카드는 여러가지 사진이나 음악 파일등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 매체에요.
그러기 때문에 개인의 소중한 사진이나 음악등을 저장해 두는데 만약 SD카드가 손상되었다고 나올경우 난감해요.
그동안 저장해온 소중한 추억이나 중요한 문서가 사라지는거라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막대한 손해에요.
이럴 경우 간단하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해요.

SD카드 복구

일단 윈도우 버전에 따라 진입하는 방법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sd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을 한다음 SD 카드를 포멧할까요? 하는 질문이 나와도 무시하고 창을 닫으세요.
윈도우 10같은 경우는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windows 시스템 아래에 보면 명령 프롬프트 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새창이 뜨면서 명령프롬프트라고 보일거에요.
이곳에 chkdsk 드라이브명: /f 을 적어 넣으세요.
드라이브명에는 SD 카드에 주어진 드라이브 이름을 적어 넣으면 되어요.
시스템 마다 SD 카드 드라이브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만약 드라이브명이 j라면 chkdsk j: /f 이렇게 적어 넣으라는 거에요. 띄어쓰기 주의 하세요.
그런다음 엔터를 치면 알아서 SD 카드를 체크라고 오류가 난 부분을 수정해 주어요.
다른 버전의 윈도우 경우에는 실행 창에 cmd.exe 적어넣고 엔터를 치면 명령 프롬프트창을 볼 수 있을거에요.

먼저 파일시스템 유형은 RAW입니다. RAW 드라이브에 대하여 chkdsk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에는 위의 방법으로 오류를 수정할 수 없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 보세요.
그리고 오류가 나서 포멧을 하겠냐고 물어볼때 절대로 포멧을 하지 마세요.
그럼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 하기를 바라면서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