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조회 방법

휴면예금 조회 하기

여러 금융기관에서 거래를 하다보면 주거래 은행이 아닌곳에서의 거래를 잊어버리고 넘어가는 경우가 생겨요.
휴면예금 조회 방법을 모르는분들이 많아요.
이렇게 자기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휴면예금이 2400억원이나 쌓여 있다고 하네요.
각 금융기관마다 찾아다니며 조회를 해야한다면 번거로운 일이겠지만 클릭 몇번만으로 내 휴면계좌의 예금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하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휴면예금 조회

간단한 방법으로 휴면계좌조회가 가능해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http://www.sleepmoney.or.kr/)에 가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통합조회 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해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어느 은행이든 창구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우측상단에 개인정보를 입력한다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되어요.

공인인증

?

제 조회결과에요.
생명보험에 2,673원 휴면예금관리재단으로 9,500원이 조회가 되네요.
이렇게 조회를 한 다음??해당 은행에 가서 반환 요구를 하면 금액을 받을 수 있어요.
휴면계좌는 법적으로 2년 안에 청구할 수 있는데요.
2년 경과 시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사용된다고해요.
그러나 넘어가도 5년 이내에 지급 신청을 하면 상환받을 수 있다고 해요.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험금 2년, 은행 5년, 우체국 10년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잊어버리고 지내던 계좌에 잠자고 있는 돈이 있다면 바로 조회해서 받으세요.
조회하는 동안?로또라도 하듯이 설레었네요.
혹시라도 잠자는 돈이 있다면 찾고 이번 기회에 사용하지 않는 계좌도 정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