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침수 되었을때 대처법

스마트폰 침수

스마트폰의 고장원인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원인이 스마트폰 침수 라고해요.
화장실에서 볼일보다가 풍덩, 밥먹다가 찌개에 퐁당, 물놀이 가서 방수팩을 믿고 놀다가 헐~ 침수!!!
비싼 스마트폰이 물에 침수되면 정말 하늘이 무너지죠.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스마트폰 침수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는 제일 먼저 배터리와 USIM, 메모리카드를 분리하고 전원을 ?절대 켜지마세요!
전원을 켜는 순간 스마트폰과는 이별을 하는거에요.


여기서 포인트는 전원을 끄는게 아니고 배터리를 바로 분리하는거에요.
그런다음 바로 서비스센터로 가는게 최선의 방법이에요

스마트폰 침수시 대처방법

그런데 휴가지에서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는데 근처에 서비스센터도 없고 바로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조치를 한뒤에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고 물기를 말려야 해요.
절대 빨리 말려야 한다고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안돼요.
드라이어의 뜨거운 열기로 스마트폰을 말리면 그순간 역시 스마트폰과 빠이 짜이찌엔~ 이에요.
근처에 약국이 있다면 실리카겔을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함께 지퍼백에 넣고 건조하는것도 좋아요.
쌀통에 넣어두는것도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중 하나이구요.
쌀통에 넣어서 말릴때는 쌀속 깊숙이 넣는것은 절대 하면 안돼요.
그냥 쌀 위에 올려두고 말려야해요.

세면대, 수돗물 등에 빠졌을때는 위의 방법으로 대처하고 바로 서비스센터로 가세요.
그런데 바닷물이나 찌개등 오염된 물에 빠졌을때는 바로 흐르는 수돗물에 담궈 깨끗이 씻어내고 처음 알려드린것 처럼 배터리, 유심, 메모리카드 분리하고 건조시켜야 해요.
만일 근처에 소독용 에탄올이나 알콜이 준비 돼 있거나 약국이 바로 근처에 있어서 알콜을 쉽게 구할 수 있을때에는 물보다 알콜 또는 에탄올을 사용하는것이 훨씬 좋아요.
알콜이나 에탄올에 담궈서 헹군후에 서늘한 곳에서 말리면 되어요.

바닷물보다 수돗물이 훨씬 좋기는 하지만 수돗물에도 각종 무기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에탄올, 알콜의 경우에는휘발성이 높아 물보다 훨씬 빠르게 건조되어 부식 및 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어요.
알콜이라고 해서 소주를 떠올리는 분 계시죠?
소주는 순수한 알콜이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 때 사용하면 도움이 안돼요.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을때 물에서 빨리 건져서 건조시키는 방법도 스마트폰을 살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당장 수리점으로 갈 수 있다면 스마트폰을 알콜에 담은로채 바로 수리점으로 가져가는 방법이 있는데 이방법은 물기가 건조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식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스마트폰을 알콜에 넣어서 바로 A/S센터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세척을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정리하면
스마트폰 물에 빠졌을때 배터리,유심,메모리카드를 제거하고 알코올이나 물로 세척 후 최소 이틀동안은 핸드폰을 켜지 않아야 하구요.
바로서비스 센터에 갈 수 없을경우 최소 이틀정도 전원을 꺼두어야 하는 이유는 물에 빠진 스마트폰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아 내부에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바로 고장이 나기 때문이에요.

건조할때 드라이어는 절대 사용하면 안돼요.
바닷물 오염된 물에 빠졌을때는 깨끗한 물이나 알콜로 헹궈낸다음 위의 과정으로 대처하면 되구요.
잘 말려서 스마트폰이 당장 사용은 문제가 없다고 해도 전문적인 세척을 받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내부에서 부식이 진행되어 나중에는 결국 고장이 날수도 있으니 스마트폰 침수됐다면 바로 서비스센터로 가서 점검과 세척을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