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도용 저작권신고로 간편하게 하자

트위터 도용 저작권신고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내가 올린 트윗을 얌체같이 몰래 복사해 가서 자기 글인 양 올리는 사람들 때문에 골치 아팠던 적이 있을 거예요. 내 글이 좋다면 리트윗을 하면 될 것을 몰래 도둑질해서 자기 글로 둔갑시키는 얌체족들이 있어요.?트위터에서 간단하게 이런 사람들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방법을 알아볼까요?

트위터

도용 문제가 요즘 들어 나타난 것은 아니었지만, 트위터가 드디어 칼을 빼 들었네요.?원작자가 신고하면 “이 트윗은 저작권자의 신청에 따라 보류됐다”라는 글로 바뀐다고 해요.?최근 미국의 한 트위터 사용자가 자신이 쓴 게시글이 타인의 트윗에 도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트위터 측에 신고하면서 이뤄지게 됐다고 하는데요. 계정이 블록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트위터의 타임라인에 올려지는 어찌 보면 간단한 글이라서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이것도 엄연히 저작물이라서 저작권을 지켜 주어야 해요.

저작권 신고

맨션에 보면 점 세 개가 찍혀있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면 창이 뜨면서 메뉴들이 더 나와요.
여기에서 신고하기를 눌러서 신고하면 될듯하네요.

마무리

저작권에 민감한 외국과는 달리 아직 국내에서는 타인의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어요.?하지만 창작물에 대한 권리는 존중되어야 해요.?지금까지 내 글이 도용되어서 고통을 받던 사람들이라면 트위터에서 바로 신고를 해서 나의 저작권을 타인이 도둑질하는 것을 막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