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시 사기 예방 더치트

더치트 사기 예방팁

중고물품을 거래하다보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것이 사기당할까하는 걱정이에요.
중고거래를 하다보면 집이 시골이라 택배거래를 해야할때는 정말이지 인터넷 사기 때문에 마음을 졸여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중고거래를 한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곳, 더치트 라는 곳인데요.

더치트

더치트는 인터넷 사기거래 정보 공유 사이트에요.
인터넷 상에서 중고거래를 하면서 사기를 당하거나 하면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등을 등록해서 다른사람들이 조회를 해보았을때 사기정보를 공유하는 곳이에요.
더치트에 가입하지 않고서도 사기거래 정보를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 드릴께요.
먼저 중고거래로 가장 유명한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가보면 메인화면 우측에 보면

중고나라

더치트 사기피해사례 조회 와 경찰청 사이버캅 조회 두가지가 있어요.
이곳에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적어넣고 조회를 하면

더치트 조회

이렇게 더치트 사이트에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경찰청

또한 경찰청 사이버캅 창에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적고 검색을 해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중고물품을 거래할때에 가장 좋은 거래는 직거래로 직접 만나서 물건을 확인하고 거래를 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부득이하게 택배거래를 해야할때는 더치트에서 사기거래 정보 확인 무조건 해본다음에 하세요. 잠깐의 수고가 사기거래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니까요.

사기거래 안당하려면

싸게 나온 물건이라고 더치트 확인도 없이 바로 택배거래 입금을 하지마세요.
거래 물품 사진에 거래자의 이름이나 아이디를 적은 메모를 함께 찍어 보내줄것을 요구하세요.
안전거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거래 수수료와 기타 문제로 판매자가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는 다른 물품을 찾아보세요.
가급적 직거래가 가능한 곳의 중고 물건을 기다렸다가 거래하세요.
이정도만 한다면 중고거래할때 사기의 위험에서 많이 벗어날거에요.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