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 사용한 파일목록 숨기는 방법

최근에 사용한 파일목록 숨기는 방법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나서 난데없이 보이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목록, 정말 당혹스러웠어요.
아직 업그레이드한지 얼마지나지 않아서 사용법을 익히느라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다가 떠억하니 보이는 파일목록들…
남들이 봐서는 안될것을 본것은 아니지만 혼자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아무 상관이 없겠지만 가족들과 같이 사용한다던지 회사에서 사용하는것이라면 아찔할 수도 있겠어요.

파일목록

윈도10에서 탐색기 폴더를 열면 최근 사용한 파일의 목록들을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폴더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파일들은 삭제한 상태인데 탐색 폴더에 저렇게 보여주는 기능이에요.
아무생각없이 영상이나 기타등등의 파일들을 실행하고나서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저 목록을 본다면 아찔한 경우가 생길 수 있겠죠?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윈도의 설정으로 가서 개인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그런다음 시작메뉴를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해제하세요.

파일설정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표시 메뉴를 설정해지 하면 되어요.

탐색기

그러면 이렇게 탐색기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이 사라지게 되는거죠.
파일 탐색기 설정에서 체크를 해제하는 방법도 있구요. 파일 탐색기 상단에 보면 보기라는 메뉴가 있어요.
보기를 클릭하면 계단형식으로 창이 하나 내려오는데 거기에서 옵션을 누르면

탐색기옵션
새창이 열리면서 옵션 선택할 수 있어요. 개인 정보 보호에 보면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두 가지 다 선택을 해제해 주면 되어요.
따라하면 간단하게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세요.